본문 바로가기
탈출왕 딩글댕글

[방탈출 10방] 키이스케이프 우주라이크점 <US> 후기

by 딩글댕글 2023. 4. 9.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그카지말라캤자나를 끝내고 호다닥 넘어간 키이스케이프 우주라이크점! 10번째 방탈출 <US>를 하기 위해서죠.
 
 
2023.04.06 - [리뷰왕 딩글댕글] - [방탈출 9방]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그카지말라캤자나> 후기

 

[방탈출 9방]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그카지말라캤자나> 후기

9번째 방탈출을 하고 온 딩글댕글입니다. 방탈출 업체? 중에서 키이스케이프는 꽤나 위상이 높은 편이더라고요! 스스로도 프리미엄 방탈출을 표방하고 있기도 하고요. 그래서 딩글댕글이 가봤

rollinrollin.tistory.com

 

 
US는 키이스케이프 테마 중에서도 예약하기가 어려운 편이라고 하는데요. 저희는 재린이가 우연히 낮에 들어갔다가 취소된 자리를 겟했습니다.
역시 셋이서 플레이했고요! 힌트는 2개 썼고 5분 정도 남기고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뿌-듯!
그카지말라캤자나를 하자마자 바로 두 번째 키이스케이프! 과연 US가 더 재밌었을까요? US 탈출의 모든 것을 리뷰해 볼게요.
   

US
US

 
 
 
 

키이스케이프 우주라이크점 - 위치 / 가격 / 게임시간 / 예약

 
 

 
 
키이스케이프 우주라이크점도 강남역에서 가깝습니다!! 근데 강남점과 비교했을 때 이런 곳에 방탈출하는 데가 있어..? 싶을 정도로 좀 으슥한 위치에 있어요. 골목 안에 있는 근생 지하에 있는데, 신기하게 그 건물 다른 층에 또 다른 방탈출 업체인 비트포비아도 있더라고요ㅋㅋㅋ
 
 
 US는 게임시간이 65분인데요. 가격이 3인 플레이에 8.1만 원으로 각자 2.7만 원씩 냈습니다. 그카지랑 비교해 봐도 5분 차이인데 좀 비싼 편이고요.
예약방법과 결제는 그카지하고 똑같습니다. 홈페이지 예약 후 계좌로 송금하면 예약확정!

 

 

 

감성테마, US

 
항상 방탈출 찾다 보면 감성테마라는 게 궁금했어요.
자고로 방탈출은 긴박하고 뭔가 스릴 있는 이미지가 저한텐 강했거든요!
이번에 US를 하고 나서 아 이런 게 감성이구나!ㅋㅋㅋㅋ 알 수 있었어요. 몬가 인테리어는 아기자기하면서 스토리는 약간 감동이 있는…?
사실 우주라이크점 대기공간 인테리어가 제일 감성인 것 같긴 한데ㅋㅋㅋ 암튼 감성테마에 대한 호기심은 해결했습니다.

 


제가 그카지에서도 스토리와 문제의 연계성이 좋다고 칭찬(?)을 했었는데 이런 문제방식이 키이스케이프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US도 역시나 테마의 컨셉과 스토리 진행이 문제에 그대로 녹아져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인테리어도 잘해놨고, 스토리에 이입할 수 있는 장치들도 엄청 디테일하게 설계를 해놨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 게 진짜 하면서도 계속 우와 우와 하면서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키이스케이프 사이트에서 알려준 난이도는 3.5! 하지만 체감 난이도는 2.5~3 정도였던 것 같아요.
뮨제도 그카지랑 비슷하게 머리 쓰는 문제보다는 주변에서 주는 힌트들을 잘 관찰하고 생각해 보면 단순하게 술술 풀리는 문제들이었어요.
푸는 재미가 있진 않지만 술술 넘어가는 맛에 힘차게 엔딩을 향해서 달려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 테마는 나레이션 같은 걸 들어야 하는 시간이 꽤 되기 때문에 시간이 꽤나 소요되는 편이에요. 나레이션 듣는 시간을 생각해서 문제는 빨리빨리 푸셔야 시간 내에 탈출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역시나 힌트는 무제한이니까 힌트 팍팍 써버리시길!!

 


성공하면 US의 포스터로 만든 카드도 줘요ㅋㅋㅋ 그거 들고 사진도 찍어주셨습니다. MMS로 보내주셔서 화질이 매우 떨어지는 게 또 재미짐ㅎ… 보통은 짐 찾고 대기실에서 보드 꾸미고 저희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을 텐데 왠진 모르겠지만 저희는 짐도 찾기 전에 아주 후다닥 찍어주셨어요.

탈출성공
탈출성공

 


어느새 열 번의 방탈출을 한 방린이 딩글댕글인데요. 기대했던 키이스케이프의 테마를 하루에 두 개씩이나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 키이스케이프는 이런 문제유형이구나 감도 좀 잡힌 것 같고요.
키이스케이프의 장점은 잘 짜인 스토리와 그에 잘 녹아든 문제, 뭔가 하고 있으면 테마파크에 온 것 같은 방탈출 업체인 것 같습니다.
물론 너무 재밌었지만 저는 조금 더 고민하고 머리도 쓰고 문제 푸는 맛이 있는 방탈출을 더 재밌어하는 것 같아요!! 개인 취향이니까 참고하시고요~

 


저는 그럼 열한 번째 방탈출 후기로 곧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