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역 근처는 먹을게 꽤 많죠. 일단 코엑스 내부에도 많고, 좀만 걸어 올라가면 현대백화점 뒤쪽으로도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고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아는 맛집일 수도 있겠지만 제가 이 근방에서 회사를 4년째 다니면서 먹어보고 여러 번 방문했던 맛집만 엄선해서 추천드립니다. 굳이 저녁 맛집이라고 붙인 이유는 메뉴가 저녁에 어울리는 식당도 있고, 점심으로 먹기에 가격대가 좀 나간다고 생각이 들어서 있어서입니다!! 1차, 2차 루트까지 샥 고려해서 추천드릴 테니까 딩글댕글만 따라오시죠~~!
코엑스 >> 카츠8 파르나스몰점
딩글댕글은 돈가스를 좋아합니다. 고기를 튀기는데 어떻게 맛이 없을 수가 있나요..!?
어제 [종로/을지로 맛집]에서도 가쯔야를 추천드렸었잖아요? 삼성역 근처에서는 바로 이곳 '카츠8'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세 번 정도 방문했고 갈 때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카츠8모둠'이라는 메뉴를 주문하는데요.
가격은 무려.. 19,000원입니다. 정말 사악한 가격인데요. 그래도 맛은 정말 보장합니다.
네이버 별점이 3.94점으로 생각보다 저조한데.. 가격 말고 맛만 봤을 때 저 별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다른 메뉴를 안 먹어봐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만약 별점을 준다면 가격 고려해도 4.5점은 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양도 많고, 가게 분위기도 예쁘고 음식도 정말 맛있거든요!!!
직장인들 점심 한 끼에 19,000원은... 정말 월급날만 가능하잖아요? 그래서 퇴근하고 저녁 약속 있을 때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도 삼성역에서 코엑스로 바로 빠지면 맥도날드 보이고 왼쪽으로 입구 있잖아요?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으로 꺾어서 좀만 걸으시면 바로 보입니다. 새하얀 인테리어라 바로 눈에 띌 거예요!!!
코스 추천 1 >> 돈 주는 남자(돈주남) + 베이비 기네스(초록집)
돈주남은 제가 회사 주변에서 제일 좋아하는 고깃집인데요. 사실 삼성역보다는 봉은사역 쪽이 더 가깝습니다. '돈 주는 남자' 그 돈은 예상하셨겠지만 돼지입니다. 제주도식 돼지고기를 파는 식당인데 고기도 어느 정도 구워주시고, 테이블이 꽤 많은데도 사람이 늘 많은 이 동네 맛집입니다.
저는 지방 많은 부위 좋아해서 삼겹살이나 오겹살 좋아하는데 여기는 목살도 뻑뻑하지 않고 진짜 맛있습니다. 다 직원분들이 잘 구워주셔서인 것 같아요. 또 같이 곁들여 먹는 꽈리고추도 맛있고, 찍어먹는 장도 다양하게 줍니다. 기본으로 쌈장, 와사비는 당연히 있고 갈치속젓, 멜젓, 간장소스까지.. 근데 모든 소스들과 다 잘 어울려서 고기가 끝없이 들어갑니다... 저는 항상 가면 백돈으로 시키고요. 사실 제주도에서도 흑돼지 먹어봤지만 백돼지보다 확실히 맛있다는 생각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더 금액이 저렴한 백돈으로 드셔도 충분히 맛있을 거예요! 근고기로 목살과 삼겹살이 세트로 나오는 것 먼저 시켜보시고 그 후에 더 맛있었던 것으로 추가 주문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고기 다 먹었으면 후식 먹어야죠? 돈주남에는 바로바로 매생이너구리라면이라는 엄청난 메뉴가 존재합니다.
저는 항상 돈주남을 여럿이서 갔기 때문에 꽃게라면과 매생이라면 두 개 다 시켰지만, 만약에 하나만 시킨다고 하면 무조건 매생이라면을 추천드립니다. 매생이와 너구리가 이렇게 잘 어울렸나? 싶은 엄청난 조합... 술안주로도 정말 좋아요.. 강추드립니다.
돈주남을 먹고 나면 항상 2차로 가는 곳은 걸어서 1~2분 거리에 있는 '베이비 기네스' 저는 그냥 초록집이라고 부르는 맥주집인데요.
초록집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외관이 초록색으로 칠한 나무 마감이라서예요. 베이비 기네스라는 이름인지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글 쓰면서 새롭게 안 사실은 심지어 체인점이라는 것..!! 사진 같은 분위기의 2차로 갈 수 있는 세계맥주집이고 보통 가면 나쵸나(나쵸소스 존맛) 감튀 같은 간단한 메뉴에 기네스나 다른 맥주를 생맥주로 시키는데 칵테일, 양주, 와인도 파는 등 선택의 폭이 넓으니까 드시고 싶은 거 시켜 드시면 됩니다! 저는 가끔 잔으로 하우스 레드와인 시켰는데 그냥.. 저렴한 와인 맛이긴 했습니다. 시원한 생맥주 추천~~
<돈주남 위치>
<베이비 기네스 위치>
코스 추천 2 >> 한방 정통 삼계탕 + 오징어 세상 or 월스트리트
두 번째 코스는 현대백화점에서 좀 더 올라가면 있는 먹자골목에서 추천드려봅니다. 일단 1차로는 '한방 정통 삼계탕'에 갑니다. 식당 이름은 삼계탕인데 삼계탕을 먹어본 적은 없고 항상 닭볶음탕만 먹었습니다. 닭도리탕의 비쥬얼 잠시 감상하실까요.
회사 선배들하고 처음 가봤던 곳인데 간판부터가 와 여기는 맛집이다 생각이 듭니다.
오래된 맛집이라고 하네요. 자리에 앉자마자 닭도리탕 금방 나와요. 저렇게 당면이 있어서 면을 좋아하는 저는 너무나 좋고요! 당면 사리는 돈을 내시면 추가하실 수 있으니까 참고해주세요.
닭이 어느 정도 안에서 익어서 나오는데, 진짜 엄청 부들부들합니다. 진짜 부드럽고 심지어 닭가슴살도 맛있게 먹었어요. 감자도 말해 뭐해요... 정말 맛있습니다.
닭도리탕은 사이즈는 선택 못하고 그냥 하나 시키면 38,000원인데 저렴하지 않나요? 양은 3~4명 정도 같이 먹으면 적당합니다.
왜냐면 먹고 나서 밥도 볶아 먹어야 하거든요. 그 볶음밥이 또 기가 막히니깐... 볶음밥 꼭 먹어주세요. 제발요.
(+여기 저는 아직 먹어보지 않았는데 찜닭도 진짜 맛있다고 합니다..)
볶음밥까지 든든하게 먹었지만 2차를 안 가면 아쉽잖아요? 그 근처로 2차 가셔야죠. 2차로 맥주냐 소주냐에 따라서 두 곳 소개드립니다. 우선 소주를 드실 예정이시면 '오징어 세상' 추천드립니다.
최근에 가본 곳인데 식당이 겉에서 보기보다 엄청 넓어요. 테이블 굉장히 많습니다. 그럼에도 꽉꽉 차있어서 조금 기다렸다가 들어갔어요.
뭘 시킬까 하다가 40,000원인가 45,000원짜리 '산오징어회 + 해산물 모둠 + 새우튀김 + 광어 우럭회+ 스끼다시' 세트를 시켰습니다.
사진 보이시죠? 저게 4만 원대라니 믿기시나요..? 질이 떨어지지도 않고 양도 많고 종류도 많아서 진짜 여럿이서 가서도 저 세트 하나 시켜놓으면 그냥 끝일 것 같아요..
오징어XX 이런 여기저기 많잖아요? 가보면 꼭 후회했는데 유일하게 오징어XX에서 성공한 곳이 바로 이 오징어 세상입니다.
치명적인 단점은요... 이게 해결이 됐을지 모르겠는데 화장실입니다...... 변기가 엄청 터프하게 역류를 해요........ 지금은 고치셨어야 하는데.... 진짜 화장실 한번 갔다가 충격을 받아서..... 그날만 그랬길 바라며 추천드리긴 하는데...... 혹시 가실 분들은 전화로 사장님한테 여자화장실 변기 문제없냐고 물어보시고 가세요 꼭꼭....
그럼 다시 맥주 마실만한 곳을 2차를 추천드리면 '월스트리트'입니다!!!
세계맥주를 팔고 수제 맥주도 파는데요. 이곳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바로바로....
바로바로 이 대왕 피자입니다....
저 통통한 딩글댕글의 손 하고 비교해보세요. 앞접시에 담긴 크기를 봐주세요.. 엄청나죠?
맛도 딱 그냥 짭짤하고 클래식한 피자입니다. 이름처럼 페퍼로니 반, 치즈 반으로 된 피자예요.
엄청난 크기라서 사실 2차로 오기엔 좀 헤비 한 것 같긴 합니다만... 피맥 너무 사랑하잖아요...?
너무 배부르시면 윙이나 감튀 같은 간단한 안주도 있으니 그걸 고르시고, 배가 좀 덜 부르다, 인원이 꽤 된다 하면은 저 피자 한판 시켜서 한 조각씩 먹으면 맥주 그냥 3잔 뚝딱입니다.
피자 한판 가격은 39,000원인데요. 양이 워낙 많아서 그리 비싸다고 느껴지지는 않을 정도입니다..!
<한방정통삼계탕 위치>
<오징어세상 위치>
<월스트리트 위치>
일단 여기까지! 오늘은 코엑스, 봉은사역 쪽, 현대백화점 옆쪽에서 맛있게 먹었던 곳 추천드려봤습니다.
휘문고 쪽에도 먹을 곳이 꽤 있는데 그건 다음 기회에 올리겠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져서요... 후우
삼성역 근처에 왔는데 뭐 먹으러 갈지 모르겠으신 분들!! 직장 사람들이나 친구들과 한 3~4명 규모로 갈만한 곳 찾는 분들!! 딩글댕글이 추천드리는 삼성역 근처 맛집들을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오셨다면 후기도 공유해주세요~
끝.
'먹깨비 딩글댕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합정/사가정 맛집] 주말동안의 먹부림을 자랑해보는 시간 (냉장고 합정점 / 정가네 소곱창) (2) | 2022.10.04 |
---|---|
[삼성역 맛집] 삼성역 근처에서 4년째 일하는 직장인의 저녁 맛집 추천 2탄 (부타이1막 / 풍년집 / 어방참치) (1) | 2022.09.30 |
[종로/을지로 맛집] 직장인 점심 맛집 추천 (이남장 / 평가옥 / 가쯔야 / 광화문국밥) (2) | 2022.09.28 |
[양양 빵집/카페] 소금빵, 커피도 맛있는데 분위기까지 맛집? 여운포리빵집 (1) | 2022.09.08 |
[강릉/양양 맛집] 고수 좋아하는 사람..? 고수피자 맛집 피빙(PIBING) (1) | 2022.09.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