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딩글댕글의 잡학사전

블로그 복제글 신고하기(게시중단 요청하기)

by 딩글댕글 2023. 3. 26.

저 같은 소소하고 조용하고 작은 블로그의 글도 복제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제 글과 사진 전부가(썸네일만 다른 사진으로 했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에 그대로 복제되었는데요.
우연히 발견하고 진짜 피가 거꾸로 솟는 줄 알았습니다.
 

 
열받은 것도 잠깐, 일단 글을 내리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맘 같아서는 콩밥 한 20년 먹게 하고 싶음...
진짜 염치없고 부끄러움 모르는 사람들이 제일 극혐이에요...
근데 이번에 알게 된 건 이런 파렴치한 인간들이 굉장히 많은가 봐요,, 말세다 말세,,)

복제한 글은 제 블로그에서도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글....
근데 제 글을 똑같이 베낀 글이 네이버 뷰에서도 거의 최상단에 있는 거예요^^..... 아 열받는다....
복제한지도 벌써 두 달이 다되어가더라고요...?
네이버 복제 블로그 신고하는 방법!!!! 빨리 속성으로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이지만 복제한 인간은 네이버 블로거이기 때문에 신고는 네이버에 해야합니다.
네이버에 다 일러버리고 글 내려달라고 해야 해요.
 
 

step1
step1

 
일단 네이버에 저처럼 '네이버 블로그 신고'만 검색해도 상단에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페이지가 뜹니다. 우리는 여기서 신고를 해줄 거예요. 게시중단 요청하기를 눌러줍니다.
 
 

step2
step2

 
저작권침해를 했으니까!!! 내 사진 내 글을 지가 쓴 거처럼 베끼고 그것도 네이버 view 상단에 노출이 되니까!!!!
저작권침해 게시물을 선택하고요..
 
 

step3
step3
step4
step4

 

우리는 대리인으로 신고해 주는 게 아니고 내 글이 복제됐으니까!!! 개인 체크하시고, 서류 필요 없습니다.
휴대폰으로 본인확인 가능하니까 지금 당장 접수한다고 하세요. 다음단계 클릭!!!!
그러면 휴대폰 본인인증 할 거예요. 문자로 오는 인증번호 입력하고 다음!!
 
 

 
 

step5
step5

 

왜 굳이 나를 확인하려고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글은 내려야 하니까... 이름에 본인의 실명을 적으시고 본인의 전화번호도 적으세요.
 
이제 증빙서류를 첨부해야 해요. 내가 저작권리자임을 증명하려면 저 글이 베낀 내 원래 글을 내가 썼다는 걸 증명해야 해요.
저는 블로그 관리자페이지에서 제 원글이 보이도록 캡처해서 첨부했습니다.
 
 

step6
step6

 

어쩌고 저쩌고 자꾸 뭐 확인하는데 후딱 해치우세요. 그래야 신고가능!!!
 
 
 
 

제일 중요한 단계!!!!

 
 

step7
step7
step7-1
step7-1

 
여기가 제일 중요해요.
일단 내 거 베낀 게시글 URL을 복사해서 붙여 넣으시고 요청게시물 조회하면 밑에 이미지처럼 뭐 이것저것 적으라는 박스가 떠요. 거기에 나름 상세히 일러바쳐야 합니다.
 

1. 게시중단 요청취지 : 내 저작권의 글을 제목부터 사진 내용까지 그대로 복제하여 게시
2. 게시물 중 구체적인 권리침해 표현 : 글의 제목부터 내가 찍은 사진, 내가 나온 사진 모두 그대로 복제함. 
3. 소명 내용 :
 - 원글 url, 캡쳐(수정,삭제 가능하다는거 보여주는 캡쳐)
 - 해당 글 내용과 관련된 내 게시글 url, 캡쳐(위와 동일)

 

저는 대충 이런 식으로 작성했습니다. 캡처 이미지들은 첨부파일에 추가해줬습니다.
뭐 어떤 분들 보니까 캡쳐를 PDF로 뜨는 분들도 있는 것 같던데, 그냥 이미지로 캡쳐해도 저는 잘 처리가 되었습니다.
 
 

 
 

done
done

 

그럼 끝났습니다. 24시간 내 처리된다고 하니 믿음직스럽죠?
제가 저거 신고하자마자 이 게시글도 작성하는 거라 나중에 어떤 식으로든 후기 남기겠습니다.
끝나고 나면 문자도 와요. 문자에 링크 누르면 진행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요일이었는데도 12시간만에 처리해 준 네이버 땡큐베리감사

 

처리완료
처리완료

 

약 12시간만인 다음날(일요일) 점심에 게시중단 검토결과 안내 메일을 발송했다는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메일 온걸 확인해 보니 게시중단이 완료가 됐다고 합니다.
복제한 인간이 다시 증빙을 하면 공개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 네이버를 믿을 수밖에 없겠죠?
 
저는 또 의심이 많기 때문에 그 글에 다시 들어가 봤는데요.
 
 

게시중단
게시중단

 

이렇게 복제해서 게시중단되었다고 뜨네요.
저 블로그 이름 가려주는 것도 진짜 고맙게 생각해라ㅉㅉ
 
 
 


 

진짜 세상이 왜 이럴까요. 최근에도 신사임당하고 리뷰엉이 관련해서 유튜브상의 복제, 도둑질에 대한 이슈가 불거졌었는데요.
제가 쓴 글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도 정말 누구보다도 돈 좋아하거든요? 진짜 돈 좋아하는 것으로는 자신 있어요. 아주 어릴 때부터 인생의 목표이자 꿈이 부자였고 지금도 똑같습니다.
아무리 돈을 좋아해도 부끄러운 짓은 안 한다는 얘기가 하고 싶었어요.
그냥... 뭐 도덕이며 윤리까지 안 가더라고.. 인간으로서 본인이 한 짓이 부끄러운 짓인 줄은 알고 살아야지...
내 애인한테, 가족한테, 자식한테 부끄럽지 않은 짓만 해도 세상이 훨씬 좋아질 것 같습니다.
 

세상까지는 너무 거창했나요,, 하긴 요즘 진짜 얼마나 무시무시하고 정신 나간 인간들이 많은데.. 그런 인간들에 비하면 글 복제한 거가 뭐 그리 대수겠냐만은...!!!
근데 그거 아세요? 연쇄살인범이나, 엄청 강력범죄를 저지른 범죄자들은 일상생활의 가장 가벼운 규범들부터 안 지키는 것으로 시작한대요.
바늘 도둑이 소도둑 된다는 속담도 있잖아요. 그런 어떤 부분에서 파렴치한 인간들이 더 큰 범죄도 눈하나 까딱 안 하고 저지르는 거예요.
그렇게 생각하면 정말 무섭죠?
 

 
누군가 게시한 글에 투자한 저의 시간, 노력, 돈.... 그걸 쉽게 복제하는 거니 도둑질이나 다름없습니다.

저 네이버 주주인데요,, 네이버는 한국판 챗gpt 만들 기술로, 적어도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글과의 일치 정도를 자동으로 가려내는 시스템이나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네요. 복제한 글은 업로드조차 하지 못하게.. 왜 피해자가 시간과 정성을 들여 신고를 하는 수고까지 떠맡아야 하나요??(물론 신고시스템이 잘 갖춰졌다는 것은 감사한 일이긴 합니다. 근데 왜 이렇게 개인정보를 많이 요구하는지는 모를..)
그리고 글을 하나 복제한 인간이 두 개는 세 개는 어려울까요? 복제를 했으면 페널티를 확실하게 줘서 뿌리를 뽑아야지,, 해당 글을 차단하는 정도의 약한 조치만 취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불만투성이입니다!!!!
 
티스토리, 복붙 못하게 해 놔도 요즘은 이미지에서도 텍스트를 다 따갈 수 있는 시대입니다. 좀 더 강력한 규제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야밤에 열받아서 주절주절 많이 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