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왕 딩글댕글

애플워치 정품 브레이드 솔로 루프 리뷰 (구매 / 착용감 / 사이즈팁)

by 딩글댕글 2022. 10. 19.

궁극의 착용감이라고 하는 애플워치 정품 브레이드 솔로 루프를 구매했습니다~!! 워낙 애플을 좋아하는 딩글댕글.. 아이폰부터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까지 여러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절대 용납할 수 없던 것이 바로 애플의 액세서리류였는데요. 사고 싶어서 찾아봤다가 너무 비싼 가격에 당황했었죠.

 

애플워치 밴드도 저를 당황하게 만든 값비싼 애플의 액세서리 중 하나였습니다. 가품(?) 들을 보면 가격대가 보통 만원 이하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정품은 가장 저렴한 제품군이 65,000원, 비싸면 20만 원이 넘어가는 가격대라 거의 10배 이상이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항상 정품이 아닌 제품으로 줄질을 했던 딩글댕글.... 왜 갑자기 브레이드 솔로 루프 정품을 구매한 건지 천천히 풀어보겠습니다. 또 착용감과 사이즈 팁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애플워치-브레이드-솔로루프
애플워치 브레이드 솔로 루프

 

 


브레이드 솔로 루프

딩글댕글이 주로 착용했던 밴드는 가품으로 산 밀레니즈 루프와 스포츠 밴드였습니다. 밀레니즈 밴드는 제가 보관을 잘 못한 건지 사용하다 보니 그 줄 부분에 주름이 져서 버리게 되었고, 스포츠 밴드는 여름에 끼면 너무 끈적거리고 먼지도 붙고 땀도 많이 차더라고요!!!! 가품을 다섯 개 이상 사본 결과(제가 저렴한 제품만 사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애플워치 본체에 완벽히 딱 맞게 장착되는 제품을 본 적이 없습니다. 모두 조금씩은 맞지 않는 느낌이어서 딱 떨어지는 걸 좋아하는 딩글댕글의 눈에 너무 거슬리고 성에 차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외부에 회의를 나갔다가 거래처분께서 브레이드 솔로 루프를 착용하신걸 우연히 봤는데 너무 마음에 드는 겁니다..? 그때가 브레이드 솔로 루프가 처음 출시되고 얼마 안 됐을 때였는데 뭔가 캐주얼하면서도 컬러도 예쁘고 은근히 어디든 다 잘 어울릴만한.. 또 이음새가 없다 보니 착용감도 되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검색해보니 10만 원이 넘는 가격...^^ 그래서 제 마음속 한구석에 자리를 잡고 있다가 드디어 봉인이 해제됐고 저에게로 왔습니다.

 

브레이드-솔로루프-착용샷
브레이드 솔로루프 착용샷

 

저는 레인포레스트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미드나이트 컬러와 고민하다가 제가 가지고 있는 밴드들이 다 무채색이기도 하고, 겨울에 무채색 옷을 주로 입기도 하고.. 포인트 하기에 더 좋을 것 같고 엮은 형태와도 컬러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최종적으로는 초록색의 레인포레스트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시즌마다 컬러는 바뀌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지금 판매 중인 컬러 중에 마음에 드는 게 있다면 너무 오래 고민하지 마시고 구매를 하시고요! 사이즈를 잘만 고르신다면 착용감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사이즈 팁은 밑에서..) 소재는 그냥 딱 여자들 머리 고무줄을 엮어놓은 느낌..? 물과 땀에 강하다고 하는데 그 부분은 더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즈 팁

이런 솔로 루프 밴드, 즉 별도의 버클이나 잠금장치가 없는 일체형 디자인은 사이즈를 조절할 수 없다 보니 구매 시에 사이즈 선택을 잘하셔야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무조건 매장에 가서 착용해보셔라!!! 일단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밴드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PDF 파일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사이즈-가이드
사이즈 가이드(사진=애플)

 

저도 이거 다운받아서 열심히 오려서 측정해봤는데요. 제가 형광펜 칠한 부분 꼭 참고해주세요. 평소 워치 착용하는 곳에서 재시고, 다소 타이트하게!! 재셔야 합니다. 결과는 6 사이즈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6 사이즈 주문하려고 했어요!! 근데 구매하신 분들 리뷰를 계속 찾아보니 측정해서 나온 사이즈보다 크게 사야 한다는 분, 작게 사야 한다는 분, 측정 결과 사이즈가 맞다는 분.... 너무 다 다른 겁니다..!!! 그래서 주문하려다 말고 매장 방문을 결정했고 매장에서 직접 착용해본 결과 저는 5 사이즈가 잘 맞았습니다! 6 사이즈는 시계가 팔목에서 돌더라고요...!

 

이처럼 측정한 결과와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가 다를 수 있으니 여러분도 꼭 매장에 방문해서 착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 밴드 소재가 머리 묶는 고무줄 같다고 말씀드렸죠? 계속 착용을 하다 보면 늘어난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 처음부터 너무 헐렁한 사이즈는 안될 것 같고!! 이게 너무 작게 사면 피가 안 통하는 느낌이 든다고 하니....(너무 까다롭...) 사이즈 선택을 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처

 

주문완료페이지
주문완료 페이지

 

인기 있는 색상의 밴드들은 매장 어디에도 재고가 없나 보더라고요.. 저도 그래서 매장에서는 착용만 해보고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근데 구매할 때 보니까 무려 한 달이 걸린다는 거예요..! 배송 예상일이 11월 초중순이길래 마음을 비우고 있었는데!! 어제 갑자기 도착했더라고요. 10월 9일에 주문했는데 10월 18일에 배송이 되었으니 9일 만에 배송이 왔습니다. 애플에서 알려주는 배송 예정일이 그다지 믿을만하지 못하다는 점, 더 빨리 올 수도 더 늦게 올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애플워치 정품 브레이드 솔로 루프 밴드를 구매하여 리뷰해봤습니다~! 비싼 가격만 빼면 정말 제품 퀄리티 자체는 마음에 들어서 앞으로도 애플워치 줄질은 정품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이래서 아예 처음부터 발도 들여놓지 말아야 하는 거였나 싶기도 한데.... 모르겠습니다 정말.. 돈 버는 건 힘든데 돈 쓰는 건 너무 쉬워요...

제 리뷰나 사이즈 팁, 구매처 등을 잘 참고하셔서 이 글을 읽으신 여러분도 성공적인 쇼핑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2023.01.24 - [리뷰왕 딩글댕글] - 애플 아이패드 프로 짝꿍 사용 후기 - 매직 키보드, 애플 펜슬

 

애플 아이패드 프로 짝꿍 사용 후기 - 매직 키보드, 애플 펜슬

아이패드 이용 10개월 차인 딩글댕글! 오늘은 아이패드 짝꿍인 매직 키보드와 애플 펜슬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키보드와 펜슬은 아이패드를 살 때 많이들 함께 구매하시는 아이템들인데요.

rollinrollin.tistory.com

2023.01.24 - [리뷰왕 딩글댕글] -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 M1칩 2TB 스페이스 그레이 리뷰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 M1칩 2TB 스페이스 그레이 리뷰

아이패드 병은 아이패드를 사야만 고쳐진다는 말 아시나요? 아이패드 병까지는 아니었지만 일할 때 아이패드가 있으면 참 좋겠다 싶은 생각을 주변에 아이패드 쓰는 사람들을 보면서 하기 시작

rollinrollin.tistory.com

2022.09.20 - [리뷰왕 딩글댕글] - 극강의 가성비템! 애플워치 SE GPS, 44mm 스페이스 그레이 리뷰

 

극강의 가성비템! 애플워치 SE GPS, 44mm 스페이스 그레이 리뷰

지난번 아이패드 프로 리뷰에서 가장 고성능 모델을 고르는 딩글댕글을 보여드렸다면 이번엔 가장 가성비 좋은 아이템을 골랐던 애플워치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극강의 가

rollinrollin.tistory.com

2022.09.22 - [리뷰왕 딩글댕글] - 소재별 에어팟 프로 케이스 리뷰 (신지모루 / 엘라고 / 앤버튼)

 

소재별 에어팟 프로 케이스 리뷰 (신지모루 / 엘라고 / 앤버튼)

에어팟 프로 케이스 다들 고민 많으시죠? 저는 에어팟 프로를 작년 12월에 선물 받아서 사용한지는 1년이 조금 안되었는데 벌써 케이스는 세 번째 구매했습니다. 케이스를 바꾸는 걸 좋아하진 않

rollinrolli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