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를 사용하면서 전월실적을 채우는 것이 부담이 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체크카드가 그러한데요.
돈 나가는 줄 모르고 마구 쓰게 되는 신용카드와는 달리 계좌에서 돈이 쭉쭉 빠지는 체크카드의 실적 채우기는 꽤나 힘들게 느껴집니다…!
.
그래서 전월실적이 없는 체크카드로 바꿔야겠다는 생각만 계속하다가 드디어 바꿨답니다!! 체크카드를 서브카드로 사용하며, 네이버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딩글댕글과 비슷한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어떤 카드인지 소개해드리면서 저 나름의 카드 재테크 꿀팁..? 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느껴집니다…!
.느껴집니다…!
.느껴집니다…!
.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 혜택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장 큰 장점은 전월실적이 필요 없다는 것인데요.
전월 실적이 없는 대신에 받는 혜택이 적은 거 아니냐..라고 하신다면 맞습니다..!
.
.
.
☆ 국내외 결제 금액의 1%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월 적립한도 : 국내외 각각 1만 포인트)☆
최근 많은 카드회사에서 혜택을 점점 축소하고 있는 데다가 어차피 항상 체크카드 전월실적 30만 원을 채우지 못해 1원 한 푼 받지 못했던 딩글댕글 기준 괜찮은 조건이 아닌가 싶습니다..!
느껴집니다…!
해외 사이트 결제할 일이 흔치 않아서 국내 기준으로만 생각해 보면 1만 포인트를 받으려면 100만 원이나 써야 하는 것인데요. 그래서 1만 포인트라는 한도가 그리 낮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
느껴집니다…!
.
저는 끽해야 2~3천 포인트 혜택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1년이면 2-3만 원 정도의 돈이고 가끔 쇼핑할 때 포인트로 몇천 원, 몇백 원 깎는 맛이 쏠쏠할 것 같습니다.
.
.
.
+ 국내외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제공(전월실적 30만 원/본인 한정/월 1회, 연 2회)
두 번째 혜택은 전월실적을 필요로 합니다. 국내외 공항라운지를 무료 이용서비스인데요. 딱히 혼자 여행 계획도 없고… 늘 출국하기 바쁘지 라운지를 이용해 본 경험도 없어서 저에겐 굳이 필요 없는 혜택이 아닐까…!(혹시 나중엔 또 모를 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공항 라운지 이용을 즐기시는 누군가에겐 유용하겠죠?!
.
.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월실적 없어도 해외이용 수수료를 건당 0.5달러 면제해 준다고 합니다…. 0.5달러면 600원 정도인가요..? 넵.. 그렇습니다. 해외 사이트에서 결제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600원씩 아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뭐 해외편집샵 센스나 파페치 등과 같은 곳에서 명품 구매 많이들 하시잖아요? 그런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
.
.
+ 마지막으로 중요한 정보는 보통 연회비를 내지 않는 체크카드도 많지만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의 경우엔 연회비가 5천 원입니다.
(3월까지 네이버 이벤트로 해당카드로 만원 이상 결제 시 연회비에 상당하는 5천 포인트를 준다고 합니다!!)
++ 포인트는 매월 15일에 일괄적으로 적립된다고 합니다.
카드 재테크 꿀팁
저는 입사 후 2년 동안은 체크카드를 주력으로 써왔고, 3년 차부터 신용카드를 메인으로 쓰기 시작했습니다.
입사 때부터 제가 쓰던 체크카드는 우리은행 쏘삼 체크카드였는데, 전월실적은 30만 원을 채워야 했고 한 달에 제가 받는 혜택은 많아봤자 만원 정도가 고작이었습니다.
느껴집니다…!
.느껴집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 캐시백 이벤트할 때 신용카드를 새롭게 발급받아봤는데요!
다행히 그 이벤트 카드 혜택 분야가 저의 소비와 딱 맞아떨어져서 월 3만 원 이상의 카드 할인 혜택을 받았습니다. (당시엔 롯데카드 LIKIT FUN카드였고 현재는 현대카드의 Z WORK카드)
느껴집니다…!
.느껴집니다…!
우선 본인이 최대한 혜택을 크게 얻을 수 있는 카드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고, 찾았다면 네이버나 뱅크샐러드 같은 데서 캐시백 이벤트를 하는지 자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롯데카드와 현대카드 모두 캐시백 이벤트할 때 카드를 발급받아서 각각 12만 원, 10만 원? 상당의 네이버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이것만 해도 20만 원 넘게 돈을 버는 것이죠.
(캐시백을 받겠다고 소득에 맞지 않게 신용카드 수를 늘리는 것은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지양해야 합니다.)
느껴집니다…!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물건을 구매하실 때 쇼핑몰에서 어떤 회사의 카드에 혜택을 많이 주는지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최근 저의 경험인데, 롯데백화점 사이트나 롯데몰 사이트에서 고가의 물건을 살 때(외장 ssd) 롯데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줬었습니다.
카드 자체가 가지고 있는 혜택도 있지만 이렇게 쇼핑몰과 연계된 할인도 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하게 또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느껴집니다…!
.느껴집니다…!
정리해 보면 본인의 소비패턴에 잘 맞는 신용카드를 잘 찾아내어(캐시백 이벤트를 하고 있으면 더 좋음) 1년에 30-4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으시고, 체크카드는 좀 더 여유롭게 전월실적 신경 안 써도 되는 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을 저는 추천드립니다.
(물론 연말정산 시에 직불카드와 현금 사용 시에 소득공제 비율이 더 높긴 합니다. 다만 애초에 이 글의 전제가 체크카드를 서브카드로 사용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린다고 했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최근 체크카드를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로 바꾼 김에 추천글을 남겨봤습니다!
저처럼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하여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많이 쓰시는 분들, 신용카드를 메인으로 써서 체크카드의 전월실적을 못 채워 아무 혜택도 못 받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물론 혜택자체가 크지는 않지만 2,3천 원이 어딘가요!!
특히 카드사 포인트가 아닌 네이버 포인트로 적립이 돼서 훨씬 이용하기에 편리한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 위에 사진도 올려놨지만 카드도 예쁘게 생겼어요… 반투명한 재질!? 전에 쓰던 쏘삼카드는 너무 못생겼….
티끌 모아 부자 돼보자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경제왕 딩글댕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주식 투자 근황. (레고켐바이오 급락, 국채 ETF/포스코홀딩스/테슬라 매수, 현대차2우B 매도 등) (0) | 2023.03.16 |
---|---|
다가오는 연말정산 완전 정복, 13월의 월급을 준비해보자 !! (0) | 2023.01.26 |
파이어족을 꿈꾸는 직장인의 2022 주식 결산 (feat. 크래프톤 신작 폭망?!, 레고캠바이오 익절, 배당주 모으기) (0) | 2022.12.29 |
11월 FOMC 여진, 잘 버티던 애플도 연일 급락.. 뉴욕증시 다시 한번 추락하나? (1) | 2022.11.04 |
그만 좀 떨어져라 네이버 주가야.... (네이버 급락 / 포쉬마크 인수 / 외국계 증권사 매도의견 / 저가 매수 기회) (1) | 2022.10.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