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왕 딩글댕글

[주식투자근황] 현대차 우선주 572주 보유한 92년생 6년차 직장인

by 딩글댕글 2024. 7. 1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주식투자근황을 남겨봅니다.
지금은 저의 주식투자글 따위ㅜ 아무도 관심 없지만..!
언젠가 제가 주식으로 부를 이루면 지금 남기고 있는 블로그 글들이 좀 더 가치 있어지지 않을까 하여 간간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벌써 상반기가 끝났고 7월, 하반기에 들어섰습니다. 그래서 일단 상반기 결산부터 해볼 거고요, 하반기에는 어떻게 투자하겠다는 나름의 포부로 글 깔끔하게 마무리하겠습니다.

 



“딩글댕글, 백광산업 거래재개 후 폭락 못 버티고 손절.. 그 후 급등으로 억장 무너져.. “



지난번 4월 배당글에서 제가 백광산업을 보유하고 있다는 말씀은 드렸었지요.

거래가 거의 1년 만에 재개되었고… 버텨보려 했지만 역시 믿음이 약한 주식의 폭락은 버틸 수가 없었습니다..


백광산업 손절


하하 이렇게 240만 원 잃었고요.. 거래재개된 당일과 바로 다음날인 4/22~23에 전량 매도하였습니다.
더 떨어지길래 그래 역시 개잡주 잘 팔았어^^ㅎ 하고 있었는데…


그 후 백광산업 차트


제 평단이 10,460원이었으니 최고가 기준으로 70퍼 이상 먹을 수 있었는데 말이죠..ㅎ
그냥 뭐 제 실력과 믿음과 운, 모든 것이 부족했었던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인정합니다ㅜ


 




“딩글댕글, 현대차 우선주 보유 목표치 550주 가뿐히 넘어서.. 연내 600주는 불가능하다는 전망“



배드뉴스 후에는 굿뉴스 가봅니다.
현대차 우선주인 2우B와 3우B를 isa계좌에서 모으고 있는 딩댕.. 백광산업 판돈 + 추가 입금하여 현대차 우선주 계속 사 모았고요. 550주를 넘어서 현재 572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우선주가 미래다



요즘 미국에서 판매대수 사기 쳤다고 고소당한 이슈로 잘 오르던 주가가 멈칫하고 꽤 하락을 했는데요.
이럴 때 더 사야 하지만 제가 isa계좌 입금 한도액도 다 채웠고 예수금도 모두 현대차 우선주를 사는 데에 써버려서 더 이상의 추매는 어려운 상황입니다ㅜ



다만, 현대차는 분기배당 주식이죠? 앞으로 두 번의 분기배당 들어올 것이 남아있습니다.
앞으로 들어올 배당금도 지난 1분기 분기배당금 주당 2천 원으로 계산을 한번 해보면요.

- 2분기 배당금 : 572주 X 2,000원 = 1,144,000원
주가 17만 원으로 나누면 6.73으로 6주 추가 매수 가능,

- 3분기 배당금 : 578주 X 2,000원 = 1,156,000원
주가 18만 원으로 나누면 6.42로 7주 추가 매수 가능할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13주 추가 매수하여 올해는 585주로 마감하게 됩니다.
물론 완전 소설 쓴 거고 분기배당금이 2천 원이 아닐 수도 있고, 주가가 더 많이 올랐을 수도 내렸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히는 알 수가 없습니다.

어쨌거나 분기 배당을 2천 원보다 올려주거나, 주가가 10만 원 밑으로 폭락하지 않는 이상 올해 600주를 넘기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뿌듯하고 제대로 투자했던 회사에서 제대로 대박이 터져서 아주 행복합니다.


 


 

“딩글댕글, 갑자기 매수한 테슬라 급등에 놀란 가슴 쓸어내려..”



마지막은 테슬라 매수 소식 전해드립니다.
6월 초 매수를 시작한 테슬라가 얼마 후 급등하기 시작했어요…!

급등할 줄 당연히 몰랐고
그냥 일론 머스크 보너스 합의 주주총회 이슈와
테슬라가 2분기 실적부터 괜찮아질 거라는 점,
마지막으로 8/8에 로봇택시 관련해서 발표한다 그래서 주가에 모멘텀이 있을 것 같았습니다.
주가도 이 정도면 바닥이겠거니 했고요.


테슬라 매입평균과 현재 차트



그 결과 이렇게 미친 상승을… 더 못 산 게 한입니다…!
어쨌든 전반기는 ai테마에서 하드웨어가 떠서 엔비디아 등 반도체기업 주가가 불을 뿜었다면, 그다음 타자는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될 거라고 시장 참여자들은 예상하고 있는데요.

애플도 다시 시총 1위가 되었고.. 테슬라의 반등도 단순히 전기차 판매량 증가의 이유가 아닌 ai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가가 어디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이미 미국 주식 실현손익이 900만 원을 넘겨서… 올해는 단타가 아닌 이상 더 이상 실현을 안 하려고 하그든요.
내년까지 엔비디아처럼 무럭무럭 잘 키워보겠습니다!


 


 


이것들 외에도 여전히 물린 네이버와(요 며칠 갑자기 반등 중이지만 기대가 크지 않음..) 에코프로..(마찬가지)
또 여전히 잘 가지고 있는 엔비디아와 새로 영입한 온 홀딩까지.. 하반기 농사도 부지런히 준비 중입니다.

제가 예전에 그 뭐냐.. 올버즈에 개 물렸다가 손절해서 어지간하면 신발브랜드는 쳐다도 안 보려고 했지만 그래도 성장률이 말도 안 되기도 하고 요즘 하도 핫하기도 하여 눌림목에서 조금씩 담고 있습니다.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온러닝… 너무 안 예뻐서.. 왜 이렇게 핫한지 정말 모르겠지만 신어보면 다르다고 하니… 비싸서 신지도 못하겠고.. 일단 슬쩍 비중 좀 늘려보겠습니다.

이번 하반기 투자도 가지고 있는 거 안 팔고 계속 버티는 게 전략이고 목표입니다!!
또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면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댓글